회원가입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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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파란소프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스마일비즈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용자(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고객'이라 함은 사용자(회원)가 관리의 대상으로 삼아 등록한 회원의 서비스 대상을 의미합니다. 5. '유효기간'이라 함은 회사의 회원으로 이용료를 납부하고 약정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의 권리를 취득한 기간을 말합니다. 6. '게시물' 혹은 '콘텐츠'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smilebiz.kr)에 게시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기타 약관 등'이라 함)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기타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기타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건,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개인정보' 입력 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경우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로로로하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건,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지지지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회사에 제공(단,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고객정보는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포함하여야 하며 File, 회원의 직접입력, Fax 등의 형태로 제공될 수 있음)하는 회원의 고객정보에 대한 모든 권한과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신용정보법, 개인정보보호지침, 기타 관련 법규에 따라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고객의 정보를 수집, 이용하여야 하므로,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고객정보에 대해 적법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처리합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얻고 회원은 고객의 동의를 얻어 회원의 고객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회원 고객이 문제를 제기할 경우,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회원의 고객정보는 회사가 임의로 이용하거나 누출해서는 안되며 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의 고객정보를 회원의 요구사항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는 회원의 별도 동의없이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 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 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질을 향상시킬 목적, 학술적인 연구 등을 위하여 제공하는 경우 - 이용요금 연체로 인한 신용정보조회, 채권추심 의뢰시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은 본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와 관련된 모든 행동을 보호/관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귀하의 계정에 비밀번호를 강력한 암호(대문자, 소문자 및 숫자, 기호의 조합)로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회사'는 위 사항을 만족하지 못했을 때 일어난 어떠한 손실이나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안전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및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씁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 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기타 이용조건 -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장,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타 타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데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해서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환불은 제19조 2항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잇씁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하고 언제지지지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콘텐츠'는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와 '회원'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회원'의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자기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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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방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 조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회원 피해보상) '회사'는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2 조 (책임의 한계)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12월 1일 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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